2011년 주요 키워드 – User Value

2011년에 주목할만한 키워드로 Social, Commerce, Mobile, Web, Cloud, Security의 여섯 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여섯 가지 키워드는 사용자들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 것일까요?
단순한 유행으로 이야기 하기에는 확산의 속도나 성장의 규모가 아주 크고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먼저 Diagram의 아랫 부분을 이루는 Web – Security – Social은 플랫폼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세 가지 키워드 내에서 자신만의 비즈니스 모델로 출발한 후에 사용자 층을 넓게 확보하고, 우호적인 3rd Party 서비스를 연계하여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다른 서비스로 떠나지 못하도록 하는 전략입니다.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이 이렇게 Open API를 이용하여 더 넓은 비즈니스로 키워서 플랫폼화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Web과 Mobile 키워드의 가치는 실시간성(Real-Time)에 있습니다. Desktop PC앞이 아니라 돌아다니면서도 Mobile Device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세번째로 Social과 Commerce의 키워드는 사용자들 사이의 관계(relationship)를 기반으로 하여 자신의 위치, 생각, 사진, 감정 등을 공유하는 것을 쉽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Mobile – Cloud – Commerce가 제공하는 가치는 편의성(convenience)입니다. 사용자들이 생각을 실행하기 위해서 이동하거나 시간을 끌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가치입니다.

이렇게 여섯 가지 키워드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가치인 플랫폼화, 실시간성, 공유, 편의성의 네 가지 관계를 그림으로 표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011년 한 해에 이러한 키워드들의 성장, 사용자 가치의 제공 등에 대한 변화를 잘 살펴보아야겠습니다. =)

소개 totoro4
Like Book, Wine, Coffee, Nature&city view | Marketing Professional, Mobile Internet, Social Network, Market Intelligence & New Biz, Security | Sony R1, Nex-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