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Device Leads Change – Intro

급변하는 시장에서 전통적인 강자로 불리우던 글로벌 기업들이 적응하지 못하면서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노트북 시장의 강자이던 IBM의 Thinkpad 브랜드는 중국 기업인 Lenovo로 넘어간 이후에 힘을 잃었고, Intel도 AMD에게 Chip 시장의 주도권을 내어주고 있습니다. 휴대폰 시장의 절대 강자이던 Nokia도 스마트폰으로 바뀌는 환경을 극복하지 못하고 Symbian 플랫폼을 포기하였고, Motorola도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빌 게이츠의 은퇴 이후에 Google과 Facebook에게 IT 기업의 대표주자 자리를 내어준 Microsoft도 Windows Mobile에서 Windows Phone으로의 전환은 쉽게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근 30년간 컴퓨팅 환경의 변화는 매우 빠르게 진행되어서 Desktop PC가 노트북으로 판매량을 넘겨주었고, 과도기적인 Netbook을 지나 Smart Phone과 Tablet이 주도적인 Device로 등장하였습니다. 사용자도 문서 작성과 활용의 도구로 컴퓨터를 이용하던 것에서 발전하여 정보를 찾아보고, 읽고, 공유하는 Information Viewer이자 Social Network의 도구로 활용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컴퓨팅 환경의 변화는 사용자 환경의 다양성을 가져오고 있는데, Tablet을 사용하는 미국 사용자의 경우 평균 3.4개의 Device를 가지고 있으며 2개 이상의 Browser를 함께 쓰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하나의 PC에서 하나의 단일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웹 브라우징을 하는 사람보다 Multi Device에서 Multi Browsing을 하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사용자의 변화와 디바이스의 발전 방향에 따라서 data를 저장하는 방법도 서버나 PC의 Hard Disk를 이용하던 것에서 벗어나 수 많은 Device에서 같은 데이터를 보고, 만들고, 나누어 쓸 수 있도록 Cloud Storage로 변화해 갈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흐름을 잘 이해하고 있을까요? Computing의 환경적 변화를 바라보면서 중요하게 보아야 할 점은 바로 현재 컴퓨팅 활동의 기반이 되는 Desktop PC + Microsoft Windows OS + Internet Explorer의 조합이 점점 작아져 간다는 점입니다. 더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사용자 환경에서 Multi Device + Multi Browser 환경을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할 때라는 것을 함께 이해하였으면 합니다.

사용자 환경의 다양성이 가져오는 변화의 바람을 느낄 수 있도록..

소개 totoro4
Like Book, Wine, Coffee, Nature&city view | Marketing Professional, Mobile Internet, Social Network, Market Intelligence & New Biz, Security | Sony R1, Nex-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