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Device Leads Change – User Side

Ericsson이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발표한 자료가 최근의 사용자 변화에 대하여 잘 설명하고 있어서 그 내용을 간단하게 발췌했습니다.

대표적인 스마트 디바이스인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사람들의 인터넷 사용은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장소에서 하는 것에서 벗어나서 순간 순간 조금씩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찾아보는 것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는 길에, 밥을 먹으면서, 버스를 기다리면서, 화장실에서, 침대에 누워서 가만히 있는 그 시간을 활용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간은 더 길어지고, 한 번에 사용하는 시간은 짧아지는 현상으로 인해서 정보의 흐름 자체가 연속적이지 않고 단속적으로 끊어지게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전의 Desktop PC와 Notebook을 사용할 때 보다 더 많이 스마트폰을 쓰고, 인터넷을 검색하고 읽으며,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하고, 음악과 게임을 즐기는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침대 위에서, 밥을 먹으면서, 늦은 밤 거실에 앉아서 더 많은 connection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프를 보니 저녁 먹을 때 하면 혼나는 것 같습니다 ^^)

이렇게 스마트 디바이스가 가져오는 전체적인 그림을 본다면, 다음의 피라미드와 같이 단계를 나눌 수 있겠습니다.

Personalization :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딱 맞는 활용도를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그 효용을 가장 크게 느끼게 됩니다. 음악, 게임, 동영상 컨텐츠, 종교 등과 같은 내용들이 대부분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디바이스는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의 역할을 합니다.

Social Infrastructure : 사회적 인프라는 다른 사람과 연결되는 것으로 e-mail, SNS, Microblog 등과 같은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 받아야 가치가 있는 환경입니다.

Societal Infrastructure : 위의 사회적 인프라처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 받아야 하는 것으로 공공 서비스와 사회 간접 시설 등과 같은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은 더 편리한 환경을 만들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를 받아들이는 속도는 점점 더 빨라져서 다양성을 갖게 될 것입니다.

소개 totoro4
Like Book, Wine, Coffee, Nature&city view | Marketing Professional, Mobile Internet, Social Network, Market Intelligence & New Biz, Security | Sony R1, Nex-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